발췌/gettingReal] 오렌지 색 펜. fr_code

오렌지 색 팬으로 할 수 없는 어떤 기능이나 로직도 추가하지 않았다.


오렌지색 펜으로 시작한 Blinksale

나는 재고 송장 소프트웨어로 인한 좌절을 겪고나서, 그 송장 솔루션이 어떻게 동작하는 지를 그려보기로 했다. 그 날 저녁에 손에 잡히는 펜이 오렌지색 펜 하나였기 때문에 나는 그 펜으로 작업했다. 몇시간 후에 나는 전체의 75% 정도를 그릴 수 있었고, 다림질을 하고 있던 아내 레이첼에게 보여주었다. "어떻게 생각해?" 아내는 웃으면서 대답했다. "그 거 꼭 만들어 보세요."

다음 두 주일동안 나는 디자인을 수정하고 보완하여 단순 html로 완전히 만들었는데, 이것인 Blinksale의 첫번째 버전이었다. 나는 오렌지색 펜으로 할 수 없는 어떤 기능이나 로직도 추가하지 않고 단순히 html 디자인에만 집중하여 우리가 개발할 제품의 '실제 모습'이 어떻게 될 지를 파악하는데 집중했다. 사실 그 때 우리는 그것들을 어떻게 구현할 지도 몰랐다.

html 모형이 모두 완성된 후에, 개발자인 스캇에게 연락했다. 대부분의 UI가 먼저 완성되어 있는 것은 여러 면에서 정말 도움이 되었다. 우선, 스캇은 무엇을 할 지를 금방 알 수 있었고, 즉각 우리와 같은 의욕을 가지게 되었다.두 번째로 그것은 스캇이 해야 할 일의 분량을 미리 측정할 수 있게 해주었다. 당신이 어떤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, 금전적으로, 전체 예산을 일찍 예측할 수 있을 수록 유리하다. UI디자인은 우리의 첫번째 단계의 프로젝트 범위를 알 수 있는 벤치마크 역할을 해주었다. 또 UI디자인은 우리가 개발을 계속 진행함에 있어서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것이 무엇있었는 지를 계속 상기시켜주었다. 우리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싶은 유혹에 빠졌을 때, 우리는 그냥 "좋아 한 번 추가해보자" 라고 말하고는 디자인으로 돌아가서 그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을 때 어떻게 되는 지 살펴보았다. 만약 새 기능을 추가할 적당한 위치를 찾지 못하면 그것은 추가 되지 못했다.

—조쉬 윌리엄스, 창업자, 블링크세일